일상

전주어린이박물관 리얼후기

선비선비 2021. 5. 20. 13:07
반응형

-전주어린이박물관 리얼후기-

안녕하세요 썬가드 입니다.

전주에 있는 어린이 박물관에 다녀온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날씨좋은 어느날 어디를 가볼지 하다가

전주에있는 어린이박물관에 가보기로 하였답니다

점심을 먹고 천천히 출발했습니다

주차장이 넓어서 주차하기가 편했습니다

바로 입구앞에 주차를 한뒤 내려서 걸어갔습니다

전주국립박물관안에 어린이박물관도 같이 있습니다

입장료는 무료이니 참고하세요

 

걸어가니 엄청 넓게 잘되있었습니다

전주국립박물관 어린이박물관

넓고 한적해서 퀵보드를 타는 아이들도 많이 보였고

주변으로 돗자리깔고 앉게 되있어서 

뭔가 안전하고 편안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전주국립박물관 어린이박물관 가는길

주변 잔디에 돌로만들어진 문인석이 보이네요

전주국립박물관 어린이박물관 가는길 문인석

위로 걸어가니

국립전주박물관 입구가보이고 

왼편으로 어린이박물관 입구가 보입니다.

저희는 자녀와 함께와서 

바로 어린이박물관으로 향했답니다

국립전주박물관
전주 어린이박물관 입구 가는길

가는길에 어린이박물관을 알리는 팻말이 있고

움집? 같은 집들도 보이고 토끼장식품들도 보입니다

움집안에는 어른들은 못들어가고 어린이들이

들어갈만한 사이즈로 되있네요

전주 어린이박물관

커다란 기린상 목이 유리벽을 뚫어버렸네요 ㅎㅎ 

전주어린이박물관 기린상

안으로 들어가니 커다란 톱니바퀴 나무가보이네요

톱니바퀴를 굴리면 위에 나비같은게 돌아가는줄

알았더니 그냥 톱니바퀴만 돌아가네요

전주어린이박물관 내부

저희는 유모차를 가지고와서

엘레베이터로 이동하였는데요

1층은 로비이고 2층은 학습방,자료실

3층은 어린이박물관 전시실이니 참고바래요~

3층에 내리니 한옥모양의 집들과 이쁘게 인테리어가

되있습니다.

여기는 선비의 일생을 체험하면서 옛 조상들의

지혜를 살펴볼수있다고 하는데요

다양한 시설이 되있어서 생각보다 훨씬 괜찮았습니다.

전주어린이박물관
전주어린이박물관

돌면서 3첩반상 5첩반상 음식들이 진열되있는데

저는 완전 진짜음식인지 착각할정도로 잘만들어놔서

진짜같더라구요ㅎ

여기는 무예겨루기 과거시험장 인데

움직이는 말을 타고 화면 과녁이 보이는 곳에

주머니같은걸로 맞추는 체험이랍니다

이곳은 어린이 과거시험장인데요

앉아서 터치화면으로 퀴즈를 풀수있습니다.

그리고 3층 반대편으로 가다보면

어린이 누리집이라고 보이는데요

사전예약제로 들어갈수있는데 아래처럼 구성되어있느니

가실분들은 참고바랍니다

└1회차: 10:00~11:00

└2회차: 14:00~15:00

└3회차: 16:00~17:00

 

저희는 운이좋게도 인원수가 모자라서

현장에서 접수하고 들어가서 놀았습니다.

 

전주어린이박물관 누리집

미끄럼틀도 있고, 아래보이는 낙시놀이, 그외에도 다양하게있는데

사진을 많이 못찍어서 일단 이렇게만 올렸네요

그리고 전통의상, 용품 체험해볼수있는곳도 있답니다

전주어린이박물관 누리집
전주어린이박물관 누리집

저희는 좋은날을 보내고 가서 좋았습니다

그러면 이만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이만

반응형